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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소리 신경 안쓰는 방법 24가지 , 잔소리 대처법

요즘사람 2023. 10. 30.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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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잔소리 진짜 듣기 싫습니다.

누구나 똑같은 생각일 것입니다.

 

오늘은 잔소리 신경 안 쓰는 방법, 잔소리 들었을 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잔소리 신경 안 쓰는 방법, 잔소리 대처법 24가지

1. 진정하고 깊게 숨 들이쉽니다.

감정을 진정시키려면 깊게 숨을 들이마세요. 복식호흡을 하고 나면 좀 차분해집니다.

 

2. 감정 조절합니다.

잔소리는 누구나 들어도 스트레스입니다.

잔소리 들으면 감정을 통제하고 분노나 스트레스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주의 집중

주의를 다른 활동에 집중하여 잔소리에 미치지 않도록 하세요.

다른 곳에 집중하세요.

멍때려도 됩니다.

한 귀로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는 게 좋습니다.

 

 

4. 차분하게 감정표현.

내가 감정이 좀 컨트롤되었다 생각이 되면 차분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억압된 감정을 표현하려 노력하세요. 그렇게 하면 감정을 해소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5. 전문적 대응합니다.

차분하게 상대방의 말에 듣는 모습을 보여주고, 높은 수준의 예의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감정을 드러내면 관계가 더 틀어져서 더 잔소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자기 평가 강화 : 자기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자존감을 높여줍니다. 자존감이 높아지면 어떤 잔소리를 들어도 큰 타격이 없어집니다.

 

 

7. 긍정적인 생각 가집니다.

뭐 그럴수도 있지 뭐 이런 생각을 가집니다.

인생은 당신의 것입니다.

 

 

8. 문제 해결: 문제에 직면했을 때 차분하게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는 게 좋습니다. 문제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잔소리 횟수가 줄어들 것입니다. 그래도 노력은 하는구나 하면서입니다.

 

 

9. 짧은 휴식을 취하며 감정을 컨트롤하면서 정리해야 합니다.

잔소리를 듣고 난 후 짧은 휴식을 취하면 감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명상을 하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 감정을 컨트롤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게 좋습니다.

 

 

10.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대화.

듣기 싫은 말에 대한 대화를 일정한 시간 동안만 허용하고 그 이후에 다른 주제로 전환하는 게 좋습니다.

잠깐 시간이 되니?

라고 물어보시면 바쁜 일이 있어서 20분까지 대화가 가능하다고 시간을 먼저 정하고 하는 게 좋습니다.

 

 

11. 자기 관리를 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나 감정을 관리하기 위한 건강한 습관을 가지세요.

자기 관리 중 운동도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 호르몬에 의해서 긍정적인 마인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12. 입장 바꿔서 생각해 봅니다.

상대방의 이해, 배경, 욕구를 이해하려 노력하세요.

그래도 잔소리를 왜 하셨을까 입장 바꿔서 한 번쯤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내가 그 사람이라면 왜 잔소리를 했을지 이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3. 공감하는 모습, 공감하는 척합니다.

상대방의 감정에 공감하고 이해의 표시를 보이세요.

이해를 하려고 하고 공감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잔소리를 줄어들 것입니다.

 

 

14. 정말 듣기 싫을 때는 용돈 드리면서 입막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용돈 싫어하는 어른들은 없습니다.

용돈 받으면 기분 좋으셔서 잔소리가 멈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뭐 어때 돈 많이 벌면 됐지~ 하면서 말입니다.

 

 

15. 잔소리를 객관적으로 들어봅니다. 내가 진짜 잘못했는지 객관적으로 생각해 보고 진짜 필요하고 피드백이 있는 잔소리라면, 좀 더 객관적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을 통해서 나를 성장시키고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16. 소리 없이 대응합니다.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때로는 말로 응답하지 않고 미소 또는 고개를 숙이며 조용한 대응을 택하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반성하는 모습, 반성하는 척이라도 하는 게 좋습니다.

 

 

 

17. 자존감 높이고 자기 확신을 가집니다.

자신의 판단을 믿고 자신의 선택을 확신하세요.

타인의 비난에 귀 기울이지 않아도 된다는 확신을 가지세요.

자존감이 높다면 타인의 비난에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18. 기대치 낮추기.

기대치가 높아서 잔소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예 기대치를 낮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타인의 기대치를 관리하고, 자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모든 것을 만족시키기 어려운 상황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세요.

 

 

19. 미래에 대한 계획이 있다고 말합니다.

잔소리를 받은 후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자기 계발에 집중하세요.

바뀌는 모습이 있으면 잔소리를 줄어들 것입니다.

 

 

20. 감정이 대체할 수 있는 활동을 합니다.

잔소리에 대한 감정을 대체할 수 있는 긍정적인 활동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스포츠, 예술, 명상  등을 통해 감정을 발산하는 게 좋습니다.

잔소리를 들으면 스트레스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21. 신경질 내지 않기.

신경질을 내지 않고 차분하게 상대방을 듣고 대화하세요.

신경질 내는 순간 상대방은 더 잔소리를 할 것입니다.

빨리 잔소리를 끝내는 게 좋습니다.

 

 

22. 분리된 공간을 가집니다.

가능하다면 신경 쓰기 싫은 상황에서 분리된 공간에 돌아가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23. 목소리 내주지 않기: 불필요한 감정이 나오지 않도록 목소리를 내주지 않고 차분한 톤으로 응답하는 게 좋습니다.

 

 

24. 자존감 높이고 자신감 올리기: 자기 존중감을 강화하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하세요.

 

 

잔소리

 

잔소리는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서도 나타납니다.

 

사람 사이의 의사소통과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잔소리란 다른 사람이 주로 부정적인 피드백, 지적, 불만, 조언 등을 빈번하게 상대방에게 제공하는 행동을 가리킵니다.

 

잔소리는 상대방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스트레스를 유발하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도 잔소리는 흔하게 발생하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가족, 부부, 부모-자녀, 상사-부하, 동료 등 사회적인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잔소리를 다루는 방법은 상황과 관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과 같이 상대방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방법을 활용하여 잔소리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잔소리는 의사소통과 관계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건강한 대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상호 간의 이해와 존중을 중요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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